본문 바로가기
자주가는식당

은평구 역촌동 장어 맛집-섬진강참숯민물장어

by ◈─ 2021. 10. 26.

은평구 역촌동 맛집 장어로 유명한 섬진강 참숯 민물장어 식당에 방문했어요. 길고 긴 장어에 두툼한 살코기가 붙어 있어서 씹는 식감과 맛이 일단 합격이고요 장어를 즐겨 먹지 않는 저에게도 느끼하지 않고 냄새나지 않아 좋았던 곳입니다.

 

섬진강민물장어
섬진강민물장어

 

섬진강 장어집은 장사가 잘되서 손님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원조, 신관, 별관으로 3곳으로 확장했습니다. 오래전부터 유명한 장어 맛집입니다.

 

섬진강민물장어-입구
섬진강참숯민물장어-입구

 

 

오늘은 별관에서 미리 예약하고 1킬로에 2마리 정도 하거든요 인원 제한이 조금 풀려서 3킬로 주문해서 단체로 방문했습니다.

 

섬진강-민물장어-홀
섬진강-민물장어-홀

 

미리 주문하면 도착해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구워줍니다. 워낙 베테랑 직원들이 많아서 고기 굽는 게 정말 예술이에요 알아서 척척 구워줍니다.

 

반찬
반찬

 

섬진강 참숯 민물장어 식당은 기본 반찬이 깔끔하고 잘게 잘라 놓은 생강과 매운 고추를 달달한 소스에 넣으면 장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기본 소스가 완성됩니다.

 

섬진강민물장어-굽는중
섬진강참숯민물장어-굽는중

 

이 소스에 고기 장어 한점을 찍고 각종 겉절이에 쌈 먹으면 입에서 사르르 녹는 그런 장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역촌동-섬진강숯불민물장어-영상

 

 

섬진강민물장어-잘-익어가는
잘익은-민물장어

 

종업원 직원들이 얼마나 친절한지 다들 좋았고요 같이 무료로 나오는 장어국, 장어탕? 이게 서비스로 주는 게 말이 안 될 정도로 좋았습니다.

 

섬진강민물장어-익는중
익어가는-장어

가게 앞에 주차가 안되서 조금 아쉽지만 역촌역 4번 출구 평화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1시간 무료 가능하고 나머지는 계산하면 됩니다. 공영주차장 하고 그리 멀지 않아서 맛있게 먹을 생각하고 오면 편합니다.

 

맛있어-보이는-장어
너무-맛있어-보이는-장어

 

초반에는 배고파서 맛이게 빨리 먹다가 나중에는 양이 많으니 남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너무 익히기 전에 장어 맛을 보세요.

 

 

섬진강민물장어-젖가락질
민물장어-젖가락질

 

생강과 소스를 잘 익힌 섬진강 민물장어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이렇게 바삭하고 부드러운 장어맛은 없을 듯합니다.

 

보해-복분자
보해-복분자

역시 몸보신하면서 복분자를 같이 먹어 주면 환상에 궁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격은 조금 있지만 포기할 수 없는 보해 복분자

 

섬진강민물장어탕
민물장어탕국

장어 탕국을 무료로 리필해 주시더라고요. 바글바글 끌어 오르는 장어탕을 한 접시 주시고 다 먹으니 더 달라고 하면 또 주십니다. 너무 감사하게 먹었어요 막바지에 추가로 주문해서 밥하고 같이 먹으면 환상이지요

 

김치말이국수
국수

메뉴판에 안보이길래 없는줄 알았는데 김치말이 국수를 옆 테이블에서 주문하더라고요 귀를 쫑긋 세우고 듣고서 식사 끝날 무렵 주문해서 먹었는데 이것도 명품이더라고요. 맛 좋았습니다. 역시 연촌동 맛집 답습니다.

 

김치말이국수입니다
김치말이국수

 

장어도 많이 먹으면 느끼 할 수 있는데 마무리로 따뜻한 국수 국물과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리는 궁합이었습니다.

 

다먹은-식탁-테이블
맛있게-포식하고-음식-남은-식탁

거이 다 먹고 나서 사진을 남기니 이런 장면이 나오네요 맛있는 장어와 반찬이 텅텅 비웠네요.

 

몸에 좋은-장어-꼬리
장어-꼬리

장어 꼬리는 양보할 수 없습니다. 맛은 다른 부위와 비슷하지만 남들이 좋다고 하니 냉큼 먹었어요.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댓글